본문

뉴스 > 전국

인천보건환경연구원, 모기·진드기 감시 강화

국제뉴스 | 2025.03.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진드기 트랩 (사진=인천시)
진드기 트랩 (사진=인천시)

(인천=국제뉴스) 김상섭 기자 = 기후변화로 인해 모기, 진드기 등 매개체 전파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이 4월부터 11월까지 모기 및 진드기 감시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혀 효과가 있을지 주목된다.

연구원은 올해부터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권역별 기후변화 매개체 감시 거점센터' 사업에 신규 참여한다. 이 사업은 전국 16개 권역에서 민·관이 협력, 매개체 분포 및 병원체 감염을 조사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자체 사업으로 추진했던 도심지 중심 감시에서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감시지역을 변경해 효과적인 해외 유입 모기 감시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진드기 감시 사업 외에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심공원과 녹지 길을 대상으로 진드기 실태조사를 새롭게 추진한다.

환경별, 주기별 진드기를 채집하고 진드기 매개 감염병으로 알려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라임병 병원체 감염 여부를 분석할 계획이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방자료도 배포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매년 계속사업으로 매개체 활동 시기에 맞춰 모기와 진드기 밀도 감시를 수행 중이다.

곽완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매개체 전파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만큼 적극적인 감시 사업을 통해 시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예방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5년 5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250ml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