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정보 취급 방침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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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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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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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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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생년월일, ID, E-mail,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회원구분
(2)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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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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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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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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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품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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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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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관심있게 둘러본 정보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이용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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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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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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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행정목적 또는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나. 개인정보취급의 위탁
1)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비지니스 파트너 사와 제공 정보, 제공된 정보의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의 제3자 마케팅활용에 동의하신 회원님들의 정보만이 제공되고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비즈니스 파트너 사와 제공 정보 , 제공된 정보의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 위탁범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한국모바일인증(주), 서울신용평가정보 | 본인확인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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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및 서비스 판매자 | 상품/서비스 구매에 따른 혜택 제공 | |
이벤트 및 프로모션 / 수탁업체 보기 | 신규상품 및 제휴사 상품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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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명보험사: 신한생명보험(주) , 라이나생명보험(주), (주)라이나금융서비스,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DB손해보험(주) 및 상기 보험사와 모집 위탁업체 계약을 체결한 자 (위 내용 모두 동의고객에 한 함)
2). 손해보험사: AXA손해보험(주), 한화손해보험(주), 하나손해보험(주),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 (주)KB손해보험, DB손해보험(주), 삼성화재해상보험(주) 및 상기 보험사와 모집 위탁업체 계약을 체결한 자 (위 내용 모두 동의고객에 한 함)
3). 보람상조개발(주) 및 상기 보험사와 모집 위탁업체 계약을 체결한 자 (위 내용 모두 동의고객에 한 함)
제공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우편번호, 주소, 가입일자, 아이디, CI, DI
이용목적 : 보험개발원 정보망을 통한 보험계약 및 사고관련정보 조회, 영리목적의 보험상품등의 안내를 위한 이메일, 전화,SMS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자료 제공
이용기간 : 제공일로부터 3년
라. 기타 제휴사 제공대상자 : (주)에스에스컴퍼니, (주)에스엠코리아, (주)제이에스커뮤니케이션즈, (주)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주)공감엠엔씨, 스마트온라인코리아(주)
제공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가입일자, 아이디, 이벤트 신청, CI, DI등 동의값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제공에 따른 민원처리, 영리목적의 전화,SMS,이메일을 통한 신규상품 및 이벤트 등 최신정보 안내, 업무 제휴사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이용기간: 제공일로부터 3년
1. SKT, KT, LGU+의 휴대폰 신규/번호이동 가입안내, 서비스제공 및 조회를 위한 전화,이메일,SMS,인터넷등 마케팅 자료로 활용.
2. 제3자 정보제공의 동의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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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활용 동의 철회를 요청하시더라도 위와 같은 이유로 마케팅에 활용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제3자 정보제공 예외사항
1)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ㄱ.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ㄴ.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마.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및 제3자 정보제공의 동의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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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의 신청은 전화(02-330-4281)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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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제3자 정보제공 예외사항
1.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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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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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iMiNT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가.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보존 기간 : 6개월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MiMiNT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수집, 저장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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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MiMiNT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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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MiMiNT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MiMiNT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MiMiNT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MiMiNT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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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ㆍ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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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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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개인정보 담당부서 : 관리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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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 02-330-4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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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30 ~ 오후 17:30 에만 가능합니다. (점심시간 : 12:00 ~ 13:00 불가능)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1336)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7-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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