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시, 2026년 국비 7조 원대 확보 총력

국제뉴스 | 2025.03.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인천시청 외부 전경
인천시청 외부 전경

(인천=국제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2026년 국비 7조 원대 달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재정 확보에 나섰다.

18일 시에 따르면 2026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은 국고보조사업(일부 국가 직접 사업 포함) 5조 6천억 원 이상, 보통교부세 9천억 원(+α) 등 7조 원이다.

이를 위해 인천시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국비 확보 발굴 보고회를 3회 이상 개최해 민선 8기 주요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시책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국회 심의에서 예산을 증액하지 못한 사업들을 대상으로 정부의 추경 계획에 맞춰 추가 확보를 추진할 방침이다.

인천시는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 도시 인천'으로 경쟁력 있는 도시 도약을 위해 반도체·인공지능(AI), 바이오 등 미래 기술 확보, 디지털 대전환 및 재생에너지 확산 등의 전략 산업 분야를 발굴한다.

또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 위기 극복, 중소기업 활성화 및 철도망 구축 등 민생 체감 사업도 발굴한다. 이를 위해 분야별 전담책임관제를 운영, 단계별 이행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 오는 4월까지 정부 부처에 제출할 예산신청서 작성을 완료하고 기획재정부가 9월에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기 전까지 국회와 중앙부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한다.

아울러 국가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 논리를 개발하고 새로운 행정수요와 인천시의 특수성을 반영한 제도개선을 발굴해 보통교부세 1조 원 시대를 유지하고 국비 확보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성하영 재정기획관은 "인천의 강점을 부각, 중앙부처를 설득하고 국회와 협력해 최대 규모의 국비를 확보, 이를 기반으로 인프라 확충과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5년 5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250ml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