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 집에서 의료·돌봄을 한번에!

국제뉴스 | 2024.08.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재가 의료급여 사업"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리시는 장기간 병원에 입원 중인 의료급여수급자 중 외래진료가 가능한 환자가 병상이 아닌 집에서도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재가 의료급여 사업'의 첫 번째 대상자를 선정하여, 대상자의 거처를 청소하고 필수 가전과 가구를 마련하는 등 안정적인 자가로의 복귀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원활한 재가 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8월 20일 협력 의료기관에서 첫 사례회의를 실시하였고, 퇴원 후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의료급여관리사가 장기입원 대상자 중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사람을 발굴하여 해당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 후에는 최대 2년간 의료·돌봄·식사·병원 이동 등 필수급여와 냉난방 용품·주거환경 개선·복지 용구를 포함한 선택급여를 제공받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통해 대상자가 안정적인 지역사회로 복귀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과 관리를 통해서 재가 의료급여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5년 1월 21일 [?]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 아메리카노 R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 아메리카노 R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