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지역의 공동주택 건립에 대비한 '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 매뉴얼'을 수립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주택건설 인허가에 필요한 관계 법령, 심의 절차, 검토 유의사항, 관계기관 협의사항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설계자들은 이 매뉴얼을 활용해 사업계획 승인신청-착공-분양-사용검사 등 각 단계에서 신청 도서의 적합여부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새만금청은 인허가 투명성 제고를 위해 매뉴얼을 누리집에 공개하고, 사업주체와 건축사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새만금에 건립되는 공동주택이 문화·여가 공간과 생활 편의시설 등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이 되도록 건축심의 기준을 올해 하반기에 제정할 계획이다.
정인권 새만금청 기획조정관은 "건축심의 기준 등 관련 제도를 정비해 새만금 지역에 우수한 수준의 정주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국제뉴스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 충주시, 올 청년소상공인 창업지원 본격 추진
- · 진천군보건소, 38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 강남대, 용인시 하반기 일자리박람회 취업서비스 제공 및 부대행...
- · 진주고용노동지청, 중소마트 노무관리 역량제고현장 예방점검의 ...
- · [속보] 코스피, 0.38오른 2603.57 출발...원·달러 환율 1384.5...
- · 용인예술과학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 청년취업지원정책 홍...
- · 용인시, 다목적체육시설 공사 재개 추진
- · 용인시, 산사태 취약 지역서 재난 대피 훈련 실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