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보건복지부 제공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보건복지부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권역응급의료센터 지정) 등의 관계 병원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복지부는 40여 명의 관계 병원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응급의료체계 유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상급종합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등에서의 응급실 인력 이탈과 진료 차질 우려 상황을 공유했다. 그 후 병원 현장의 의견을 듣고 현 상황의 확산 방지 대책을 모색했다.
또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난 28일 발표한 '추석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과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 주간' 지정 등 정부의 노력에 발맞춰 상급종합병원 등도 추석 연휴 기간 진료역량 유지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부는 중대본과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재유행과 추석 연휴 등의 영향에도 응급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추석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을 신속히 추진하는 한편, 병원의 건의 사항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앞으로도 병원과 긴밀히 소통하고 진료 차질이 예상되는 병원을 집중 관리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며 "응급실은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인 만큼 각 병원은 응급실 유지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스경제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 유도 영웅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대한민국 스포츠영...
- · 대한축구협회, 새 선거운영위원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출신 포함...
- · 몸짱 댄서 미나명, 훈남 예랑 공개
- · 1월 수출입 동반 감소...무역수지 38억달러 적자
- · 몸짱 인플루언서 오또맘, 열애 사실 공개
- · 한화, 연봉협상 완료… 주현상 2억5000만 원에 계약
- · LG, 2025년 연봉 계약 완료… 홍창기, FA 제외한 연봉 팀 내 1위...
- · 신세계 정용진·쿠팡 Inc 김범석, 트럼프 취임식 실내 행사장 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뉴스 > 경제
실시간 인기글 HOT
- 가성비 좋게 놀아주고있어요ㅋㅋㅋ (14)
- 개비 팝업 열리나봐요~ (2)
- 아빠가 설치한 함정에 걸려든 아기 (17)
- 이빨 관리도 잘해야겠어요 (8)
- 정말 아기였어? (11)
- 자전거 뒷자리에 닭 태워준 아이 (5)
- 아들과 놀아주기 (6)
- 비 속에도 잘 노네 (3)
- TV 어느정도 보여주시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