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박찬대 "최상목 대행 공직자 자격 없다"

국제뉴스 | 2025.02.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겨냥해 "헌법을 지킬 의지가 없다면공직자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내란 국정조사에 출석한 최상목 대행이 '헌법재판소의 임명 결정이 나오면 즉시 마은혁 재판관을 임명하겠느냐'는 질문에 즉답을 회피하며 '헌재의 결정을 존중하는데 결정 전에 예단해서 말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를 반문했다.

또 "헌법을 수호할 의무가 있는 권한대행이 아니라 하더라도 공직자라면 누구나 헌법과 법률을준수해야 한다"며 "헌법재판소법상 헌재의 권한쟁의심판 결정은 모든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기속한다고 규정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직자로서 헌재 결정에 전적으로 따르겠다는 말을 왜 못하느냐, 그 당연한 답변도하지 못할 정도면 공직자 자격이 없다는 자백아니냐"고 질타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최성목 대행을 향해 국민께서 권한대행인지 내란대행인지 묻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지 않는다면 크게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5년 5월 26일 [월]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컴포즈 아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